[2019 하반기 지원사업 선정작] 문화창작집단 날 <반도체소녀 시즌2>

  • 진행 기간 : 2019-11-22 ~ 2019-12-01
  • 신청 기간 : 2019-11-06 ~ 2019-12-01
관람 시간
90분
장 소
아름다운청년 전태일기념관 울림터(2F 공연장)
관람 인원
60 명
문 의 처
02-2273-0905
관람 대상
만 12세 이상
첨부파일
KakaoTalk_20191106_181817360.jpg

아름다운청년 전태일기념관 2019 하반기 공연예술단체 지원사업 선정작

문화창작집단 날 <반도체소녀 시즌2>

2010년 초연으로 무대에 올랐던 연극 <반도체소녀>가 2014년 크라우드 펀딩으로 올라간 이후 5년만에 새로운 내용으로 관객 여러분을 찾아갑니다.
오늘날의 노동 현실은 과연 전보다 나아졌을까요? 혹시 또 다른 열악한 장소로 옮겨간 것은 아닐까요?
1편의 <반도체소녀>가 국내 반도체 생산현장에서 유해물질에 노출되어 사망한 노동자의 유령이었다면
<반도체소녀 시즌2>에선 등장인물들에게 적극적인 질문을 던지며 그들의 의식을 자극하는 존재로 그려집니다.
베트남 반도체 소녀의 죽음을 알리는 편지가 바다 건너 강남의 한 아파트에 도착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는
먼 타국이 아닌 오늘 여기의 자신, 혹은 가장 가까운 이들의 이야기로 관객 여러분에게 전달될 것입니다.

-반도체 노동자의 건강과 인권 지킴이,반올림- 과 함께 합니다.

"평범한 시민! 노동자! 들이 주인공인 연극이 계속 만들어져 세상이 따뜻하지도 평평해지면 좋겠습니다."
- "날"의 관객이자 노동자 복기성 님

[극단 소개]
"그날의 날", "칼날의 날", "날것의 날", "그것들이 날 채우길 희망하는 날"
문화창작집단 날은 천연염색 노동자 형(극작/연출)과 비정규직 예술노동자 동생(프로듀서/기획자)이
"날"의 마음으로 시작한 극단입니다. 연극공연의 사회적 공공성과 정치적 의미를 깊이 생각하며,
십시일반의 마음으로 함께 어깨 걸고 동무가 되는 열린 마당을 지향하고 있습니다.

[제작]
극작/연출 : 최 철
프로듀서 : 최 현
음악 : 이지향
의상 : 장남주
디자인 : 윤단비
드라마터그 : 홍영은
안무 : 조주경
무대미술 : 허혜윤
회계 : 오진화

배우 : 김동범, 정서연, 오훈서, 이대은, 손유하, 설유경(모두가 주인공)

[신청 방법]
- 전태일기념관 홈페이지(www.taeil.org) 회원 가입 후 공연 > 공연 안내 > "[2019 하반기 지원사업 선정작] 문화창작집단 날 <반도체소녀 시즌2>" 페이지에서 신청
- 홈페이지를 통한 공연 예매는 1인 최대 2매, 선착순으로 접수됩니다. 예매 승인이 이루어지면 안내 문자를 발송해드립니다.
- 예매 좌석은 번호가 없는 자유석입니다.

※ 유의사항
- 1인 2매 이상 신청 시 승인이 이루어지지 않으니 매수를 잘 선택해서 예매해주십시오.
- 공연 업무 담당자의 승인 절차를 거친 후에 신청이 확정되며, 관람신청은 선착순으로 접수된 내역을 통해 이루어집니다. 마감 시 공연안내 게시물에 회차별로 마감여부를 게시할 예정입니다. (홈페이지 시스템 상 신청이 가능하더라도, 신청이 마감되었을 수 있으니 공연 신청 게시물을 잘 확인해주세요)
- 공연 관람 승인 후 개인사정으로 취소 시 전태일기념관으로 꼭 연락주시길 부탁드립니다.
- 공연 당일 입장 번호표 배부 시 신청자 성함 및 휴대번호 뒤 4자리를 확인합니다. (예매한 입장권을 타인에게 매매할 수 없습니다)
- 공연 당일 공연 1시간 전부터 관람권을 배부합니다. 공연 15분 전부터 입장하시면 됩니다.

[문의]
- 아름다운청년 전태일기념관 문화기획 담당 dobogi@taeil.org 또는 02-2273-0905
- 홈페이지 <문의하기> 게시판을 통해 공연 문의를 남기시면 답변이 조금 늦어질 수 있습니다. 급한 경우엔 유선 전화를 부탁드립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