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> 전시 > 기획전시

기획전시

전태일 기념관에서는 노동 운동과 관련된 기획 전시를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.

[전시연계공연] 미니콘서트-하나가 되세요 with 이아립, 이혜규

  • 진행 기간 : 2019-11-09 ~ 2019-11-09
  • 진행 장소 : 3층 꿈터(기획전시장)
  • 첨부 파일 :
종료
어머니의꿈-A3연계포스터_미니콘서트.jpg

주먹밥을 나누며, 음악으로 이소선 어머니를 추억합니다.


아름다운청년 전태일기념관에서는 전태일 열사 분신 이후 노동운동가로 한 평생을 보내신 이소선 어머니의 삶을 다룬 <어머니의 꿈-하나가 되세요> 전을 12월 8일까지 진행중입니다.
전시는 이소선 어머니가 출연하셨던 다큐멘터리 영화들 속 어머니 말씀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그 중 영화 <어머니>(2012) 와 다큐멘터리 <민들레-한 많은 어버이의 삶>(1999)에서는 어머니를 추억할 수 있는 음악이 등장합니다.


이소선 어머니의 마지막 2년을 담은 영화 <어머니>(2012)에선 뮤지션 이아립이 어머니를 떠올리며 만든 노래들이 배경음악으로 등장합니다.


전국민족민주유가족협의회의 1998년 의문사/민주화 희생자 명예회복 투쟁을 다룬 다큐멘터리 <민들레>에서는 그 시절 서로를 복돋아주던 민중가요가 나옵니다. 


11월 9일, 전태일기념관 3층 꿈터(기획전시장)에서 영화 <어머니>의 음악을 담당한 뮤지션 이아립님과, 다큐 <민들레> 의 민중가요를 불러줄 민중가수 이혜규님을 모시고 함께 주먹밥을 나누며 음악으로 어머니를 추억하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.


참석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 '신청하기'를 통해 참여신청을 부탁드려요. 마흔 다섯 자리를 마련해 두었어요.


>>>>>신청하기


사정이 있어 신청후 참석이 어렵다면 꼭 유선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. (02-2273-0905)



위로가기